
[세계비즈=박혜선 기자] 투자 교육 플랫폼 ‘투공’을 운영 중인 퓨처서비스가 지난 18일 세종대학교 세종라운지에서 세종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.
이날 협약식은 장지웅 퓨처서비스 대표, 황용식 세종대 취업지원처장 등 양측 관계자 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퓨처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퓨처서비스와 세종대가 컨퍼런스 및 강의 연구개발 등의 협력분야에 있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정기적인 컨퍼런스 개최와 강의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하며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게 됐다. 또한 퓨처서비스 및 연관 회사 채용 시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과 협력하기로 하며 우수한 세종대 인재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줄 계획이다.
퓨처서비스 관계자는 “세종대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투공이 갖고 있는 강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다양한 회사들과의 커뮤니티가 세종대학교 학술 인프라 및 우수한 학생들과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세종대학교 황용식 취업지원처장은 “퓨처서비스와 협업을 통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4차 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"며 “이를 통해 학교와 기업, 사회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관계가 되기를 희망한다”고 말했다.